태국 음식 BEST !
페이지 정보
작성자 엔젤투어 작성일16-04-15 16:38 조회15,522회 댓글0건본문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 태국 음식 베스트
태국을 여행지로 선택하는 가장 큰 매력 중에 하나 태국 요리. 세계 6대 요리로 손꼽힐 만큼 그 맛과 종류가 무궁무진하다.
시내 곳곳 레스토랑, 길거리, 푸드코트 등에서 다양하게 맛볼 수 있다. 향신료 향에 조금 예민한 여행객도 있지만,
어느 순간 계속 생각나는 태국 음식. 태국인들이 사랑하는 로컬 음식부터 세계 각국의 퓨전 음식까지.
내 입맛에 딱~! 이라고 생각한다면 지금 바로 태국으로~
식사류
수끼 Suki

태국식 샤부샤부. 육수에 각종 야채와 고기, 어묵 등을 데쳐 먹는 음식으로 따뜻한 국물이 생각날 때 제격이다.
자신이 원하는 재료 가운데 선택해서 재료 하나하나씩,혹은 한꺼번에 데쳐 먹는 대중음식.
칼로리가 낮고 담백해 우리 입맛에도 잘 맞는다. 여럿이 함께 푸짐하게 먹을 수 있어 더욱 좋다.
똠양꿍 Tom Yam Kung
매콤, 새콤, 달콤 수프. 우리나라 찌개 스타일의 얌꿍.
세계 3대 수프로 손꼽히는 똠얌꿍은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레몬그라스, 라임, 팍치 등과
같은 다양한 향신료로 맛을 낸 태국 대표 요리.
새우(꿍) 대신 다른 재료를 사용하기도 하는데, 해산물을 넣으면 얌탈래, 닭고기를 넣으면 똠양까이로 불린다.
카오팟 Khao phat
담백한 볶음밥. 카오팟은 쌀(카오)를 볶은(팟) 우리에게도 친숙한 볶음밥.
주로 야채와 새우(카우팟쿵), 닭고기(카오팟카이), 돼지고기(카오팟무), 쇠고기(카오팟누아)를 넣는데 안에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볶음밥의 종류가 다양하다. 보통 밥 위에 계란, 양파, 오이, 고수 등을 곁들여 나오며, 파인애플을 그릇으로 나오는 볶음밥 요리도 인기.
샐러드 & 야채 요리
얌 운센 Yam Wun Sen
태국식 해물 잡채.
녹두당면(운센)과 각종 해산물로 맛을 낸 매콤 새콤한 샐러드. 피쉬소스, 상큼한 레몬으로 맛을 낸 얌 운센은 본 요리 전에 전채요리로 즐겨 찾는 음식이다.
당면 대신 해산물로 맛을 낸 샐러드 얌 탈레. 당면 대신 해산물로 맛을 낸 샐러드는 얌 탈레이다.
팍풍 화이댕 PHAT BOONG FAI DAENG
모닝글로리 야채볶음. 팍풍(모닝글로리/공심채) 채소와 태국 된장을 이용한 야채볶음 요리.
늘과 고추를 넣고 볶아 매콤하면서 상큼해 느끼한 요리와 함께 먹으면 좋다.
아삭아삭한 팍풍이 밥과 함께 곁들여 먹어도 좋다.
쏨땀 Som Tam

파파야 샐러드. 얇게 채선 야채와 파파야를 함께 버무려 매콤한 고추로 맛을 낸 샐러드.
절구에 파파야, 야채, 양념을 함께 찌어 버무리는 것이 특징.
파파야의 향을 느낄 수 있는 상큼 샐러드로 기름기 많은 음식과 함께 먹으면 좋다.
우리나라 김치와 같은 역할을 하는 음식.
해산물 요리
허이라이 팟 남프린 파우 Hoi Ry Phat Nam Prik Pao
조개구이 볶음. 고추기름에 모시조개와 바질을 함께 볶은 매콤한 해산물 요리.
향긋한 바질 향과 마늘이 잘 어울려 먹기 좋다. 밥과 함께 먹기 좋고, 맥주와 즐겨도 좋다.
꿍 파오 Kungpao
고소한 새우구이. 새우를 뜻하는 꿍. 꿍이 들어가는 태국 요리는 쉽게 찾아볼 수 있다.
그만큼 모든 요리에 들어간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고소하고 담백해 밥, 국수, 샐러드, 국까지 안 들어가는 곳이 없다.
새우의 본연의 맛을 가장 잘 느낄 수 있는 새우구이. 바삭하게 구워진 새우는 감칠맛과 고소함을 더한다.
뿌 팟 퐁커리
커리 소스에 꽃게, 계란, 야채를 함께 볶은 음식. 해산물, 그중에서도 꽃게가 유명한 태국.
커리 외에도 코코넛 크림을 함께 넣어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더한다.
향에 대한 거부감 없이 즐길 수 있어 한국 여행객들이 좋아하는 요리 중 하나.
게의 크기와 종류의 따라 가격과 맛의 차이가 있으며 대중적임과 동시에 태국의 고급 요리로 손꼽힌다.
면류
팟타이
태국 볶음국수.
아삭아삭한 숙주나 물의 식감이 좋은 볶음국수. 쌀국수, 각종 야채와 계란 등을 함께 볶은 음식으로 들어가는 메인 재료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다.
새우를 넣으면 팟타이 꿍, 해물이 더 많이 들어가면 팟타이 탈레로 불린다. 맥주와도 무척 잘 어울리는 음식.
꾸에이띠여우(태국 쌀국수) Noodle Soup
태국 로컬인들의 든든한 한끼 식사.
베트남 쌀국수만큼이나 인기인 태국 쌀국수.
국물의 느끼한 맛이 덜하고 가벼워 부담 없이 맛볼 수 있지만 향신료가 조금 더 강한 점이 특징.
쌀국수의 면은 개인의 취향에 따라 얇은 면(센미), 중간 면(센렉), 굵은 면(센야이)을 선택할 수 있다.
고르기 힘들다면 무난한 센렉으로 주문하자. 고명으로 닭고기, 돼지고기, 어묵을 곁들인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